스타벅스, 유튜브 <스벅TV>개국…고객 소통 강화 주력

가 -가 +

성혜미 기자
기사입력 2019-03-15 [09:02]

▲ ㈜스타벅스코리아가 유튜브 채널에 새로운 콘텐츠인 <스벅TV>를 개설했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안에 <스벅TV>를 개설한다. 스타벅스는 “새로운 콘텐츠인 <스벅TV>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14일 유튜브 채널 개소 소식을 알리며 “<스벅TV>는 스타벅스 파트너(임직원)들이 진행자로도 출연하는 새로운 형식을 도입했다”면서 “운영 서비스, 제품, 매장, 커피 등 다양한 소재를 선별해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고객이 궁금해 하는 매장이나 음료, MD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풀어보기도 하고, 스타벅스 매장뿐만 아니라 외부 현장에서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면서 소통하는 방식으로 <스벅TV>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유뷰트 <스벅TV>의 첫 번째 콘텐츠는 고객이 자신의 닉네임을 등록하면 파트너가 불러주는 ‘콜 마이 네임’을 주제로 삼았다. 현재 400만 명의 고객들이 사용하는 닉네임을 통한 소통 과정을 소개하면서 진행자가 매장에서 직접 체험해 보는 한편, 닉네임에 대한 파트너들의 다양한 반응과 의견을 담았다.  

 

‘My DT Pass’,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운영 서비스를 진행자가 직접 체험해 보거나, 특성화되어 있는 전국의 다양한 매장들을 방문해 소개하는 컨텐츠도 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파트너, 고객, 외부 전문가 등을 찾아가는 형식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며 소통해 나가는 콘텐츠도 소개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스벅TV> 개국을 기념해 3월 20일까지 총 300명에게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유튜브 채널 구독 인증과 함께, <스벅TV>의 첫 번째 콘텐츠인 콜 마이 네임 영상에 ‘좋아요’를 누른 후,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댓글 이벤트는 스타벅스 앱에 등록이 가능한 재미있는 닉네임을 댓글로 올리면 된다.  

 

1등 20명에게는 스타벅스 e-Gift 카드 5만원권, 2등 30명에게는 스타벅스 e-Gift 카드 3만원권, 3등 40명에게는 MMS 무료 음료 쿠폰 3매, 4등 50명에게는 MMS 무료 음료 쿠폰 2매, 5등 160명에게는 MMS 무료 음료 쿠폰 1매를 증정한다.

 

성혜미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사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