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수산식품公, 하반기 수산 중도매인 특성화 교육 실시

가 -가 +

김재순 기자
기사입력 2019-08-12 [10:13]

▲ 수산 중도매인 특성화교육 현장 (사진=서울농수산식품공사 제공)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 간 수산시장 3층 고래의 꿈 회의실에서 수산부류 중도매인 하반기 교육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하반기 교육은 기존의 일방적 교육을 벗어나 유통인 스스로가 4가지(마케팅 향상, 매출채권관리, 스마트기기 활용, 건강관리) 교육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도록 과정을 편성했으며, 여름철 무더운 날씨에 중도매인들이 최대한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교육장소도 중도매인 영업장과 가까운 수산시장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상반기 교육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편성하였는데, 특히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영업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케팅 향상 교육과 매출채권관리 교육에 대한 중도매인의 수요가 많았다.

 

또한 중도매인의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스마트기기 활용과 영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는 건강관리 강의도 편성하였으며, 각 분야 외부 전문강사를 통해 교육함으로써 교육 전문성 강화 및 교육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교육 종료 후에는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이번 교육을 통해 나타난 유통인들의 관심도와 교육니즈를 내년 중도매인 교육에 적극 반영하여 중도매인 역량강화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과정을 편성할 계획이다.

 

손봉희 공사 수산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수산시장 중도매인의 역량을 증진하고, 영업활성화를 도모하여 수산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재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사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