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강영석 상주시장 취임

“慶尙의 尙이 다시 빛나도록, ‘작아도 강한 상주’ 건설”

가 -가 +sns공유 더보기

강성우 기자
기사입력 2022-07-02 [12:08]

▲ 강영석 상주시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

민선 8기 강영석 상주시장 취임식이 7111시 상주문화회관대공연장에서 임이자 국회의원, ·시의원,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상주시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되었다.

 

이에 앞서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 남산의 충혼탑을 찾아 헌화·분향하는 것으로 민선 8기의 첫 일정을 보냈다.

 

이날 취임식은 약력 소개, 민선 8기 시정 비전 영상, 취임 선서와취임사, 임이자 국회의원의 축사에 이어 대통령 축하 메시지 낭독,이철우 경상북도지사의 축하 영상 등으로 진행되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시민들의 소망과 기대에 대해 시정의책임자로서 헌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며, 지난 2년간 시정 운영의 성과와 안정을 바탕으로 상주에 새로운 기운을 계속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행정조직문화 개선, 산업 간의 균형 보완과 일자리 정책 및 인구 유입대책 등 지역의 활력을 높이는 정책을 추진하고스마트팜 혁신밸리를 기반으로 기후 변화 등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역사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지역 문화 유적을 발굴하고 복원하며, 사람 존중의 복지체계를 강화하겠다.”고 하였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취임식 직후 민생탐방으로 관내 전통시장,상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 청리산업단지 SK공장건립현장 및 지비라이스공장을 방문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한편, 강영석 시장은 1966년 경북 상주시 외남면에서 출생해 외남초, 상주중, 대구 경신고, 영남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국민대 정치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주요 경력사항으로는 국회의원 비서관·보좌관, 9, 10대 경상북도의회 의원에 당선되어 농수산위원과 교육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2020년 상주시장 재선거에 당선되었고 이번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도 상주시민들의 소중한 지지를 받았다.

 

 

강성우 기자 arirangkang@naver.com

강성우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시사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