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업비 수탁 업무협약


사업비 수탁업무로 경기도 사회적 경제기반 조성에 협력
우리통합연구지원시스템 무상 제공... 지원 예산 투명한 관리 가능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이동로기자
기사입력 2024-02-28 [15:25]

▲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지난 27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경기도사회적경제원과 사업비 수탁은행 및 관리시스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 기관그룹 조세형 그룹장(오른쪽)과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유훈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우리은행     ©

 

 

 [시사코리아=이동로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경기도사회적경제원(원장 유훈)과 사업비 수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사회적 기업 성장지원으로 지속 가능한 더 나은 삶을 실천하는 경기도청 산하 전문기관이다. 이날 협약식은 우리은행 기관그룹 조세형 그룹장과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유훈 원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사회적 기업 지원자금을 우리은행에 예치하고, 우리은행은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자금 수탁 시스템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우리은행이 경기도사회적경제원에 무상으로 제공하는 자금관리 시스템은 우리통합연구지원시스템(W-IRIS : Woori Integrated R&D Information System)으로 보조금을 지원받는 기관이 연구비를 효율적으로 집행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사용·조회·정산(회계감사)까지 자금 집행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는 공공기금관리시스템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상생경제 생태계 구축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필수 조건”이라며, “우리은행은 효과적인 금융서비스 지원으로 지역과 상생하는 사회적 기업이 든든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2022년 3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으로 정부 보조금을 효율적으로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등을 제공한 바 있다.

이동로기자의 다른기사보기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시사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