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아이디어, '소비생활' 바꾼다!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남재균 기자
기사입력 2024-02-28 [16:52]

  © 관련 자료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법·제도 개선에 반영하고자 「제8회 대국민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2월 28일부터 6월 7일까지 진행되며, 소비자의 권익을 저해하는 법령 및 제도를 소비자 지향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개인 또는 팀(5명 이내) 단위로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원 공모전 누리집(https://contest.spectory.net/kca/kcacoa/2024/1)을 통해 응모신청서 및 과제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다. 심사결과는 9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 제안자(팀)에게는 공정거래위원장상(대상1, 최우수상2), 한국소비자원장상(우수상5, 장려상8) 및 상금이 수여된다. 

 

 참고로, 작년에 개최된 제7회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공모전에서는 ‘제로 당류 제품 표시개선’ 과제가 대상을 차지했다. ‘의약품 및 의약외품 사용기한 오인방지를 위한 표시규정 개선’과 ‘정보 비대칭으로 인한 중고 침수차량 구매 사기 방지안’ 과제가 최우수상으로 각각 선정됐다. 이밖에도 우수상 5명(팀)과 장려상 8명(팀)이 입상했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한 제도 개선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소비자원 누리집(www.kca.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재균 기자(news3866@naver.com)

 

남재균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시사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