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대학 활성화 근본 대책, ‘무상교육’ 공론화

박완주 의원, ‘지방 국·공립대 무상교육’ 토론회 개최

가 -가 +

남재균 기자
기사입력 2020-07-27 [09:54]

(시사코리아-남재균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의원(천안 을)은 오는 29일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에서 지방인재 육성을 위한 ‘지방 국·공립대 무상교육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김두관·김승남·윤영덕·윤재갑·장경태 의원과 공동주최하고 국립공주대학교 주관으로 진행된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부산대학교 김한성 교수가 ‘고등교육 현실과 국립대학의 경쟁력 강화 방안’과 경북대학교 이형철 교수가 ‘지방국립대학 무상교육 및 공영형 지방사립대학 재정지원 확대’를 주제로 발제할 예정이다.

 

토론에는 경상대학교 권오현 교수, 강원대학교 이기홍 교수,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신윤호 교수, 상지대 초빙교수이자 민생경제연구소장인 안진걸 소장이 맡는다.

 

이번 토론회를 주최한 박완주 의원은 “지난 20대 국회에서 지방 국·공립대 무상교육 방안에 대한 대정부 질의를 통해 유은혜 교육부총리로부터 긍정적 답변을 받은 바 있다”며 “지방인재 육성의 산실인 지방 국·공립대의 황폐화가 심각한 원인 중 하나는 수도권 집중과 그로 인한 대학의 서열화이다. 이에 대한 혁신적 처방으로 지방 국·공립대 무상교육을 공론화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토론회가 그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토론회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남재균 기자 news3866@sisakorea.kr

 

남재균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사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