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일자리통합지원센터, 하반기 교육비 지원사업‧직업교육과정 참여자 모집

가 -가 +

오승국 기자
기사입력 2020-08-04 [15:47]

 

▲ 담양군청사.  © 사진=담양군

 

[시사코리아 = 오승국 기자]담양군 일자리통합지원센터에서 군민들의 취업을 위해 추진하는 2020년 하반기 ‘잡(Job)아라! 내 일(My job)! 교육비 지원사업 및 직업교육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교육비지원사업은 군민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자격증(수료증) 취득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비신임교육 ‣소방안전관리자 ‣지게차운전기능사 ‣위험물안전관리자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군민 40명에게 자격증 취득에 소요된 교육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대상은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미취업 군민으로,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후 자율적으로 교육을 수강하고, 자격증(수료증)을 취득한 대상자에 한해 교육비를 사후 지원하며 향후 취업 알선 서비스도 제공한다.

 

직업교육과정으로는 회계경리사무원 양성과정 2기 ‘회계 기초이론 및 전산회계 운용 실무’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만 18세 이상 49세 미만 미취업 군민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교육과정은 이달 17일부터 9월 17일까지 24일간 70시간으로 운영되며 수료 후 관내 기업체의 경리사무원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교육비 지원사업의 경우 이달 21일까지, 직업교육과정은 이달 7일까지 일자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일자리통합지원센터에서는 군민들의 취업을 위해 교육과정 운영 뿐 만아니라 취업알선 및 이력서 작성지원 등 각종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취업을 희망하는 군민들은 언제든지 일자리통합지원센터로 방문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오승국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사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