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해외 취업 주간’ 개최

가 -가 +

김병수 기자
기사입력 2020-10-26 [11:43]

  © 운영자

 

(시사코리아-김병수 기자)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하 공단)이 주관하는 ‘2020 해외 Cheer-up<취업> 주간’이 10월 26일부터 11월 8일까지 14일간 월드잡플러스(www.worldjob.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2020 해외 Cheer-up 주간’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해외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해외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여, 청년들의 해외취업을 응원한다.

 

행사주간의 프로그램은 ①온라인 해외취업 전략설명회, ②실시간 웹 질의응답, ③온라인 해외취업 멘토링, ④취준진담 해외취업 웨비나 등으로 구성된다.

 

해외취업 정보제공을 위한 ①온라인 해외취업 전략설명회에서는 2020년 상반기 청년 설문조사 결과 희망취업직종 1, 2위로 선정된 사무(일본 종합직, 일본 물류·유통직, 미국 사무직, 중동 사무직), IT(일본, 말레이시아) 직종의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국가·직종별로 약 40분 분량의 영상이 제공되며, 행사기간 중 월드잡플러스를 통해 신청하면 누구나 PC와 모바일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②실시간 웹 질의응답 시간을 따로 마련하여 온라인 해외취업 전략설명회 수료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양방향 소통을 통해 청년들의 궁금증을 상세하게 해결해 줄 예정이다.

 

일자별로는 11월 2일 IT(일본, 말레이시아), 11월 3일 사무(미국, 중동), 11월 5일 일본(종합직, 물류·유통직)으로 나누어 실시되며, 전략설명회 강사들이 직접 질의응답을 한다.

 

청년들의 요청이 가장 많았던 ③온라인 해외취업 멘토링도 진행된다. IT와 사무 직종의 멘토 총 6명이 참여하여 화상시스템을 통해 90분간 1:多 형식의 멘토링을 실시한다.

 

일자별로는 10월 29일 IT(일본, 미국), 10월 30일 사무(미국, 호주, 싱가포르) 직종 멘토링이 진행된다.

 

또한, 싱가포르 현지 취업자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는 ④취준진담(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진솔한 담화) 라이브 웨비나와 영·일문 이력서 등록 및 첨삭 이벤트, 해외취업 가이드북 제공 응원박스 이벤트 등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2020 해외 Cheer-up 주간’에서 진행하는 모든 프로그램은 월드잡플러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병수 기자 22kbs@hanmail.net

김병수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사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