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대학생이 꼽은 가장 일하고 싶은 제약기업 1위 선정

가 -가 +

배선규 기자
기사입력 2020-10-27 [16:05]

  ©


(시사코리아-배선규 기자) 동아제약은 지난 26일 한국대학신문이 실시한 ‘2020 대학생 의식조사 및 기업·상품선호도 조사제약회사 부문에서 사회공헌도, 고객만족도, 취업선호도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대학신문은 지난달 23일부터 928일까지 지역별, 계열별, 학년별, 성별에 따른 대학생평가단 1000명을 대상으로 2020 대학생 의식조사 및 기업·상품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 결과 동아제약이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제약기업에 선정됐다.

 

구체적으로 동아제약은 제약 기업 가운데 사회공헌도 26.4%, 고객만족도 24.4%, 취업선호도 27.3%를 얻어 3개 부문 1위를 기록했다.

 

동아제약은 이에 사회공헌도 부문 3년 연속 1, 취업선호도, 고객만족도 부문 4년 연속 1위를 나타냈다.

 

동아제약은 사랑나눔바자회, 밥퍼나눔운동, 박카스와 함께하는 대학생 국토대장정 등 각종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이다.

 

동아제약은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친환경 등 가치 경영으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금년 사회적가치위원회를 신설했다.

 

피로회복제 박카스 비닐봉투친환경적인 종이봉투로 교체 구강청결제 가그린 유색용기재활용이 용이한 무색용기로 변경 재활용된 펄프 용기를 활용한 친환경 제품 개발 등 지구 환경 개선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실시했다.

 

동아제약은 지난 2011년 최초 인증 이후 5회 연속으로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으며,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아울러 소비자 복지 증진, 고객 행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소비자학회로부터 소비자대상을 받은 바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이 대학생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거 같다면서 정도, 성실, 배려의 창업정신을 바탕으로 인류의 건강은 물론 지구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선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사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