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 BBQ-메이플버터갈릭 광고, 유튜브 10대 인기 영상 선정

가 -가 +

최효정 기자
기사입력 2021-01-14 [19:30]

     

 

제너시스 BBQ의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 제품광고가 유튜브가 선정한 2020년 10대 인기 광고영상에 선정됐다. 해당 BBQ 광고 영상은 지난 10월에 공개돼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만 무려 800만 뷰를 돌파했다.

 

BBQ의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치킨'의 광고 촬영 현장에서 황광희씨의 모습을 유쾌하게 담아낸 '치킨왕'편은 총 7편의 시리즈 광고로 제작됐다. 7편의 시리즈 광고영상의 전체 시청자는 1600만명에 달했다.

 

BBQ의 네고왕 프로모션은 작년 유통가의 핫이슈 중 하나로 디지털 마케팅의 모범사례로 꼽힌다. 황광희씨를 메인 MC로 내세운 웹예능 '네고왕'은 BBQ 본사로 윤홍근 회장을 찾아가 대표 상품 황금올리브치킨 파격할인을 받아내는 내용이다.

 

윤 회장은 네고왕 영상 조회수가 500만을 넘기면 황광희씨를 신제품의 광고모델로 발탁하겠다는 각서를 교환하기도 했다. 이후 윤 회장은 해당 네고왕 영상이 당초 광고모델 발탁 조건인 조회수 500만을 넘자 약속대로 황광희씨를 BBQ 광고 모델로 호흡을 맞춰 또 한 번 화제가 됐다.

 

BBQ 관계자는 "작년 한 해 BBQ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고객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며 "올해도 BBQ앱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지역별, 연령별, 성별에 맞는 신제품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효정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사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