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돌봄 서비스, ‘정부24’에서!

가 -가 +

김병수 기자
기사입력 2021-01-19 [13:30]

  © 관련 자료

 

(시사코리아-김병수 기자) 2021년부터 초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는 학교에서 방과 후에 제공하는 초등돌봄 교실 서비스를 정부 대표 포털인 ‘정부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교육부와 협업을 통해 ‘정부24(www.gov.kr)’에서 제공하고 있는 ‘온종일 돌봄 원스톱서비스’를 1월 20일(수)부터 초등돌봄 교실 서비스까지 확대하여 제공한다고 밝혔다.

 

온종일 돌봄 서비스는 교육부 초등돌봄 교실, 보건복지부 다함께 돌봄 및 지역아동센터, 여성가족부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등 3개 중앙행정기관에서 제공 중인 4개 서비스를 말한다.

 

※ (초등돌봄 교실) 학교 내 돌봄, (다함께 돌봄) 지역주민 중심 돌봄, (지역아동센터) 지역사회 복지연계 돌봄, (청소년방과후 아카데미) 청소년 방과 후 활동 중심.

 

이중 보건복지부 및 여성가족부에서 제공 중인 서비스에 대해서는 지난해 6월 말부터 우선적으로 ‘온종일 돌봄 원스톱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온종일 돌봄 원스톱서비스’는 정부24(PC, 모바일) 메인화면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지역별 검색과 지도 보기를 통해 시설별 위치, 현장사진, 모집현황, 운영 프로그램, 급·간식 유무 등의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자녀가 재학 중인 학교의 초등돌봄 교실, 원하는 지역의 다함께 돌봄,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방과후 아카데미 등 다양한 기관에서 제공하는 돌봄서비스를 1~3지망까지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초등돌봄 교실 서비스는 대부분 학교들이 학기 및 방학 시작 전 모집기간을 정하고 있으므로 검색화면에서 신청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온종일 돌봄 원스톱서비스는 국민 불편 해소를 위해 정부가 칸막이를 허물고 서비스 제공체계를 전면 개편한 ‘디지털 정부혁신’의 대표사례라고 할 수 있다”며 “이번에 확대 제공되는 초등돌봄 서비스가 코로나19 상황에서 초등학생 학부모님들에게 작지만 의미 있는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김병수 기자 22kbs@hanmail.net

김병수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사코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