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친환경 ‘빌려쓰는지구 리필 스테이션’ 운영

가 -가 +

배선규 기자
기사입력 2021-05-14 [14:42]

  ©



(시사코리아-배선규 기자) LG
생활건강은 샴푸와 바디워시 제품의 내용물을 리필 용기에 소분하여 판매하는 빌려쓰는지구 리필 스테이션을 이마트 죽전점에서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빌려쓰는지구 리필 스테이션지구는 우리의 소유가 아니라 후손들로부터 빌린 것이라는 슬로건 아래 아름답고 깨끗한 지구를 후손들에게 돌려주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선보인 것으로 일상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환경 보호에 직접 동참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을 중심으로 재구매율 1위 탈모 샴푸 닥터그루트와 프리미엄 바디워시 벨먼의 대표 제품을 선별해 운영한다. 샴푸와 바디워시 모두 두피와 피부 환경을 개선하는 마이크로바이옴 라인으로, 닥터그루트와 벨먼의 가장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리필 스테이션을 활용하면 제품의 내용물을 원하는 만큼 소분하여 구매할 수 있어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소화할 수 있다. 아울러, 리필 스테이션에서 활용되는 용기는 코코넛 껍질을 사용,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30% 절감했고, 재활용이 가능하다. 라벨 역시 재활용 과정에서 물에 쉽게 분리되는 () 분리 라벨을 적용해서 분리배출이 용이하다.

 

이번 리필 스테이션 공간 또한 업사이클링(up-cycling)을 통해 탄생했다. 한번 사용하고 버려지는 생활용품 용기를 재활용해 리필 스테이션 테이블을 제작 설치했다. 아울러 마차 디자인의 이동이 자유로운 포터블 리필 스테이션으로 꾸며 쾌적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환경 의식이 강화되고 리필 상품에 대한 시대적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 이마트와 함께 리필 스테이션을 운영하게 됐다소비자들이 생활 속에서 친환경 가치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새로운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빌려쓰는지구 리필 스테이션이 위치한 이마트 죽전점의 ‘L.Heritage1947’ 매장은 LG생활건강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브랜드들을 만날 수 있는 편집 매장이다.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가 상주하며 고객에게 어울리는 상품을 추천해주고 리필을 도와준다.

 

배선규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시사코리아. All rights reserved.